(CNB=강우권 기자)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이맹우)은 14일 가야대학교에서 관내 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약 1,000여명을 대상으로 '수요자 맞춤형 찾아가는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연수' 를 개최했다.
이날 연수는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의 역량강화를 통해 학교폭력근절 의지를 실현하며 학교폭력으로부터 학생을 보호하고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공동체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실시됐다.
강사로 초빙된 경상남도교육청 강순상 장학사는 학교폭력 유형별 사례중심으로 알기 쉽게 접근해 형식에 그치기 쉬운 연수를 내실있게 진행했으며 정보공유 차원에서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참석자들의 갈증을 해소해 주었다.
이번 연수에는 학교폭력과 같은 교육적 난제들을 범사회적 차원에서 민관합동으로 해결해 배려와 나눔이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를 가꾸기 위한 민관협력 거버넌스 '무지개센터' 에 관한 안내가 있기도 했다.
김해교육지원청 이맹우 교육장은 "학교폭력은 가장 중요한 것이 예방이며, 철저한 예방에도 불구하고 학교폭력이 발생했을 경우 이번 연수를 통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이고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