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최성락 기자) 철원군은 오는 21일까지 군의 도시계획 발전을 함께 고민할 철원 군계획위원회 심의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철원 군계획위원회는 위원장(부군수)을 포함해 총 19명으로 구성돼 철원의 미래지향적 발전을 위한 각종 군관리계획 및 개발계획 등을 심의·자문하는 기구다.
군은 현재 철원의 미래상을 담은 중기 발전 계획인 2020철원 군 관리 계획(재정비) 수립이 현재 진행 중이며 연말 위원회 심의를 득할 계획으로 기존에 운영해 오던 위원회를 금회 전문가 위주로 재구성한다.
이에 따라 도시계획, 교통, 환경, 방재, 토목 등 도시계획 관련 전문가 위주로 모집할 계획이다.
아울러 여성 참여 기회 확대 차원에서 위원 공개 모집에 여성이 지원할 경우 우선 위촉을 검토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새로이 재구성되는 위원회는 기능적 측면에서의 전문가와 여성·주민 등 다양한 분야에까지 참여의 폭을 넓혀 새롭게 구성한다. "며 "군계획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있어 공정성을 확보하고 위원의 전문성을 제고해 철원의 도시계획을 한 단계 격상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공개 모집과 관련된 세부내용 및 관련 서식은 철원군 홈페이지(www.cwg.go.kr) 공고·고시란에서 다운로드해 철원군 건설과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yeonwoo7@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