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강우권 기자)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관장 백혜영)은 김해시 교육도시육성과 지원사업 '김해학(金海學)-김해바로알기' 강좌(이하 김해학)를 9일 목요일 개강했다.
김해학은 만 60세 이상 김해시민을 대상으로 9일부터 6월 11일까지 10회기로 운영되며, 매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실시된다.
1회기 강좌에서는 김우락(김해문화원 이사) 강사의 '김해의 인물과 설화' 라는 주제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홍도야 울지마라’라는 곡으로 유명한 고 김영춘씨와 김해에 학교를 세우고, 독립자금 비용으로 자신의 재산을 기부한 고 허발씨의 일대기가 소개됐으며, 가야 건국 신화의 새로운 학설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졌다.
첫 강의를 들은 배모 어르신은 "김해에 대해 배우는 것이 이렇게 흥미로울지 몰랐다" 며 "벌써부터 다음 주 강의가 기대된다" 는 소감을 밝혔다. 김해학 2회기 강좌는 박수진(인제대 디자인학부 교수) 강사의 '가야문화와 김해의 도시디자인' 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이루어진다.
이 밖에도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 및 행사를 기획 ․ 진행하고 있으며, 기타 복지관 운영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310-8500 또는 www.gimhaedongbu.or.kr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