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최성락 기자) 평창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춘희)는 10일 국민체육센터에서 관내 12개 단체 회원 1,0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제16회 평창군여성한마음대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평창군여성한마음대회는 심재국 군수, 유인환 군의회의장과 군의원 및 각급 기관·단체장과 여성계 주요인사 등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하고 격려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레크리에이션과 단체 장기자랑 경연 대회 등 3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굿매너 평창 문화시민운동 확산의 일환으로 다 함께 굿-매너 응원댄스 타임을 가지며 굿-매너평창문화시민운동 결의문과 도약하는 평창! 함께 웃는 군민 조성에 앞장서기 위한 2015 평창 여성 결의문을 낭독한다.
또한 동계올림픽 홍보 부스를 운영함으로써 대회에 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방문객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홍보 리플릿 배부 및 평창군 마스코트와 대회 엠블럼 타투 스티커 붙이기 등의 이벤트를 진행해 각종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춘희 평창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여성한마음대회를 통해 여성들 상호간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고 결속을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 "고 말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군민 모두가 행복한 평창을 만드는데 여성들이 적극 앞장서 줄 것을 기대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