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강우권 기자) 사천시(시장 송도근)와 사천시지역건축사회(회장 박연석)는 9일 사천시 지역 건축사회 회관에서 건축사와 직원, 사천시 건축 관련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건축행정 청렴실현을 위한 협약' 체결과 '인재육성장학금' 을 전달했다.
시와 건축사회는 '건축행정 청렴실현을 위한 협약' 을 체결해 건축 행정의 중심축에 있는 건축직 공무원과 건축사가 청렴의지를 대외적으로 밝히고 실천의지를 다짐함으로써,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깨끗하고 투명한 건축 행정을 구현하기로 했다.
또한, 사천시 지역건축사회는 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이사장 송도근 사천시장)에 장학 기금 2백만원을 전달했으며 지정 기탁금으로 전달된 재원은 장학재단이 추진하는 각종 장학 사업과 기금 확충 등으로 쓰여 진다.
박연석 사천시 지역건축사회 회장은 “장학기금이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밀알이 되고, 미래 사천시를 빛내줄 학생들에게 소중히 사용되어지기 바라며 앞으로도 사천시민을 위한 건축을 통해 창출한 수익을 지속적으로 지역 사회에 환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송도근 시장은 “사천시가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인재육성 장학금 확충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또한 사천시와 사천시지역건축사회 관계자는 "이번 청렴협약이 일회성 선언에 그치지 않고 성실하게 실천되도록 지속적으로 점검, 평가해 청렴건축이 정착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