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인제교육지원청)
인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관내 초등학생 가정 15가구와 박애규 인제교육지원청 교육장, 권영호 교육과장, 담당 장학사, Wee센터 직원들이 참여해 Wee센터 부지에 백목련, 자작나무, 단풍나무 등 여러 종류의 나무를 심었다.
또한 가족나무라는 이번 행사의 취지에 맞게 가족들이 직접 꾸민 팻말을 나무에 걸었다.
특히 이번 희망나무심기 행사에서는 행사에 참가한 아이들의 흥미 유도를 위해 식목행사 외에도 보물찾기 행사를 진행해 Wee센터 내에 숨겨둔 보물을 찾으면서 Wee센터 내부를 둘러보는 기회를 만들어 친숙한 이미지를 심어주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가 이렇게까지 좋아할 줄은 몰랐다. "며 "주말에 이런 뜻깊은 행사에 우리 가족이 참가할 수 있어 좋았다. "고 소감을 말했다.
박애규 교육장은 "우리 아이와 가족들이 심은 나무처럼 아이들도 무럭무럭 건강하게 자라기를 바란다. "며 "비가 오는 데도 이렇게 참여해주신 학부모님들과 아이들에게 감사하다. "고 말했다.
한편 Wee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직접 흙을 만지고 나무를 심는 등의 자연을 체험하는 동시에 Wee센터 홍보의 기회가 됐다. "며 "관내 학생 및 학부모들의 인제Wee센터 방문이 활발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