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강우권 기자)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관장 백혜영)은 어르신들의 권익 증진과 상호 소통(교류) 활성화를 위한 칭찬 릴레이 사업을 분기별(연 4회)로 실시하고 있다.
2015년도 실시된 첫 칭찬 릴레이 사업에서 차순희.탁영숙 어르신이 선정됐다.
차순희 어르신은 복지관 이용자이자 환경미화원으로서 일과 중에는 본연의 임무(환경 미화)에 충실해 이용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주고 있으며, 항상 친절하고 예의 바른 모습으로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탁영숙 어르신은 85세의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지역 내 교육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배움에 열정을 다하고 있으며, 매사에 성실하고 긍정적인 모습으로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본 사업은 릴레이 방식을 활용해 복지관 이용자(※어르신, 자원봉사자, 후원자, 직원 누구나)들을 칭찬해나가는 사업으로 2분기 칭찬 릴레이 사업은 1분기 칭찬 릴레이 선정 대상자인 차순희 어르신과 탁영숙 어르신의 추천을 받아 진행될 예정이다.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은 칭찬 릴레이 사업 이외에도 사회교육프로그램, 노인일자리사업, 지역자원개발사업, 전문노인자원봉사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이 있으면 전화(☎310-8500) 또는 홈페이지(www.gimhaedongbu.or.kr)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