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강우권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이찬규)는 2014학년도 2학기 ‘강의평가 우수교수상(BTA, Best Teacher Awards)’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창원대는 이번 강의평가 및 우수교수상 선정을 위한 운영위원회 검토를 통해 공정성을 확보했으며, 점차 확대되는 대단위강좌에 대한 지원 방안의 하나로 대단위강좌 BTA 수상자 1명을 선정하고 교양 2명과 전공 11명 등 모두 14명의 강의평가 우수교수를 선정·시상했다.
특히 학생들의 성적 열람 전 익명성을 보장한 온라인 평가 및 강의중간 설문제도 실시, 학기 중 진단적 피드백 제공을 통한 수업의 보완 및 개선방안 모색 등으로 학습수요자의 수업만족도와 평가 신뢰도를 높였다.
또한 우수교수상 수상자 중 3명의 교수는 그랑프리상을 수상했다. 그랑프리상은 강의평가 우수교수 중 지금까지 우수교수상을 4회 이상 받은 전임교원에게 주어지며, 가족복지학과 김은경 교수, 조선해양공학과 윤건식 교수, 신소재공학부 배동식 교수 등 3명이 이번 그랑프리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시상을 한 이찬규 총장은 “우수교수상 수상자들을 비롯한 창원대 모든 교원들의 연구·교육 성과는 대학발전의 원동력이다" 며 "창원대는 공부시키는 대학, 공부하는 대학, 취업역량 우수대학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창원대학교는 교원들의 강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해 매학기 BTA 시상식을 갖고 있다.
*2014-2 BTA 수상자 명단 ▲유지애(영어영문학과) ▲윤건식(조선해양공학과) ▲류병관(법학과) ▲김은경(가족복지학과) ▲배동식(신소재공학부) ▲안철진(화학과) ▲홍현욱(신소재공학부) ▲이수(화공시스템공학과) ▲이인숙(간호학과) ▲차병철(경영학과) ▲류경희(가족복지학과) ▲유영율(수학과) ▲정영준(철학과) ▲정진욱(전자공학전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