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기반 사회와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인재를 양성하는 평생교육기관,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박경준)이 경영학전공, 아동학전공의 학점은행제 과정을 열고 신입생을 모집중이라고 밝혔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이상 학력자로, 전형에서 수능이나 내신은 반영되지 않는다. 단 아동학전공은 보육교사자격증 취득 시 현장실습 160시간, 사회복지사2급 취득 시 현장실습 120시간이 가능해야 지원할 수 있다.
교육은 일반 대학과정과 같은 커리큘럼을 지향한다. 경영학과정은 조직의 운영방식과 경영 전략을 연구하며, 회계, 금융, 마케팅 등 기업에서 실질적으로 요구하는 지식들을 다룬다. 차별화되고 창의적인 아동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하는 아동학과정은 정책적으로 복지와 여성고용창출에 대해 강조하는 최근의 분위기를 타고있어 밝은 전망이 예상된다.
수업 일정은 주말 주 1회 수업인 주말특별과정과 평일에 진행되는 주중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경영학전공은 매주 토요일마다 서울 중구의 동국대 서울캠퍼스에서 강의를 듣게 되고, 아동학전공은 매주 토요일에 출석하거나 주중 4회 출석할 수 있다.
과정을 모두 이수한 학생(고등학교졸업자(140학점), 전문대학교졸업자(84학점), 대학교졸업자(전공 48학점))에게는 동국대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가 수여된다. 또 졸업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고 대학원 진학이나 학사 편입, 학위취득 시에 일반 대학교 졸업자와 동일한 대우를 받게 된다. 총동문회 가입, 도서관 및 각종 편의시설 이용은 물론이다.
김성우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과장은 “경영학학사학위는 취업이나 이직, 승진을 원하는 직장인에게, 아동학학사학위는 보육교사의 꿈을 가진 이들에게 추천한다. 아동학학사학위 취득 시 보육교사 2급 취득과 어린이집 보육교사 근무 및 개원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과정의 신입생 지원은 2월 28일까지 홈페이지(http://edulife.dongguk.edu)에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02-2260-8801)를 통해 알 수 있다.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