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보텔 앰배서더 부산이 로비층에 위치한 뷔페 레스토랑 씨스케이프스에서 12월부터 추운 겨울에 더욱 생각나는 뜨끈한 국물의 ‘한우꼬리곰탕’과 다양한 재료와 함께 푹 쪄낸 감칠맛 나는 ‘한우갈비찜’을 점심특선 메뉴로 출시했다.
‘한우꼬리곰탕’은 질 좋은 최고급 한우의 사골과 족을 푹 고아 만든 국물에 쫄깃한 꼬리와 고기, 파를 넣은 것으로 대형 솥에서 하루 종일 푹 끓여낸 진한 국물이 일품이다.
이와 더불어 ‘한우갈비찜’은 한우갈비와 대추, 밤, 전복 등 몸에 좋은 재료를 넣어 찐 것으로 감칠맛 나는 양념이 한우 특유의 부드러운 육질에 잘 배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특선 메뉴는 평일 낮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만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각각 3만5천원(세금·봉사료 포함)이다. 051-662-6260
□ 롯데호텔부산 뷔페 식당 라세느가 오는 4일 저녁 6시 30분부터 10시까지 2014년 햇 와인인 ‘보졸레 누보’를 주제로 갈라 디너를 연다.
라세느는 이번 갈라 디너에서 보졸레 누보 외 2종의 와인과 함께 특별 뷔페를 제공한다. 샥스핀 찜 등의 웰컴푸드로 시작하는 뷔페 디너에는 즉석 한우 꽃등심 구이, 양갈비 구이, 바다 가재 구이, 인삼 튀김, 해삼 갈비찜, 장어 구이 등 귀한 메뉴들이 포함됐다.
제공되는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역의 저명한 와이너리인 조르쥐뒤뵈프 사가 가메 품종의 포도를 사용해 만든 2014 빈티지의 와인이다. 치즈 등 간단한 핑거 푸드부터 한국식의 매운 요리까지 다양한 음식과의 마리아주를 이룬다.
함께 선보이는 와인 ‘헤쿨라 모나스트렐(Hécula Monastrell)’은 2012년 중국 와인 페어 금메달, 베를린 와인 트로피 금메달 등 다수의 수상 기록을 보유한 스페인 산 레드와인이다. 베리 류 베이스에 흑후추, 나무 향 등이 어우러진 아로마를 선보인다.
스파클링 와인인 자클린 드미섹 N/V(Jacqueline Demi-Sec N/V)도 주목할 만 하다. 상쾌하고 깔끔한 단맛을 내는 샤르도네 품종만을 사용한 이 와인은 새콤달콤한 그린 애플과 꽃 향기를 선사한다.
행사 당일 진행할 이벤트도 화려하다. 호텔의 라이브 밴드 및 가야금/바이올린 콜라보 그룹, 팝페라 그룹이 공연을 준비하며,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보졸레 누보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보졸레 누보 갈라디너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가격은 1인당 15만원이다. 051-810-6390
□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이 다가오는 연말 친구들과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여성전용 ‘미인들의 수다 패키지’를 내년 1월 3일까지 선보인다.
혜택은 디럭스룸 1박과 이 호텔의 대표적인 야외 노천 스파인 오션스파 씨메르 힐링(성인3인)과 더욱 따뜻해진 윈터 오션 풀 이용, 로비라운지 크리스탈 가든의 애프터눈 티 세트, 야마하 아이팟 독 스피커 및 폴라로이드 카메라 대여, 야외 레저 엔터테인먼트 전담 팀 레오(LEO) 투어 프로그램 참여,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존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패키지 가격은 27만원부터(세금·봉사료 별도 / 객실뷰·날짜별 요금 상이). 051-749-2111~3
□ 파크 하얏트 부산의 시그니처 레스토랑 다이닝룸과 리빙룸은 겨울이 제철인 신선한 굴을 주제로 한 다양한 요리와 샴페인 세트 메뉴를 선보이는 ‘윈터 오이스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이닝룸은 오이스터 프로모션을 통해 얼음 위에 올린 신선한 생굴 플래터를 유자 폰즈, 미뇨네뜨, 초고추장, 칵테일 소스 등 파크 하얏트 부산만의 특제 소스와 함께 제공한다. 또한 쌀쌀한 날씨에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생굴 미소야끼, 고소한 생굴 튀김과 생굴 오코노미야끼 등 총 4가지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리빙룸은 싱싱한 생굴과 완벽한 조합을 이루는 ‘루이 로드레 브뤼’ 샴페인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오이스터 세트 메뉴를 제공한다.
다이닝룸의 프로모션 메뉴는 오는 31일까지 단품 메뉴 가격 2만5천원부터 이용 가능하며, 리빙룸은 내년 1월 31일까지 생굴 플래터 단품 메뉴를 2만5천원부터 제공한다. 051-990-1300
□ 해운대그랜드호텔이 연말을 앞두고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이 함께하면 좋을 ‘THE-G 크리스마스 패키지’를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선보인다.
BC카드와 함께하는 이번 패키지는 객실 이용과 함께 라운드의 시그니처 메뉴인 티본스테이크와 와인 2잔 구성의 스페셜 디너, 기념품 BLISS 레몬세이지 식스팩(6종) 무료 증정, 무릎담요 1개가 무료 제공된다.
패키지 가격은 디럭스룸 기준 시내전망 40만원, 바다전망 43만원(세금·봉사료 별도 / BC카드 결제 시 10만원 할인). 051-740-0555
□ 부산 웨스틴조선호텔이 12월 한달간 파노라마 라운지에서 ‘단팥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팥을 하룻동안 침지시켰다 맵쌀을 썩어 두 차례 삶기를 반복해 정성껏 쑨 단팥죽은 부드러우면서도 진한 팥의 풍미를 느낄 수 있어 스로우 푸드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으며, 유기 그릇에 담아내어 다 먹을 때까지 따스한 온기를 느낄 수 있어 겨울철 간식으로 손색이 없다.
가격은 1만8천원(세금·봉사료 포함). 051-749-7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