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에 수록된 종이 도안만 있으면 평범한 케이크, 컵케이크, 종이컵 등이 화려한 파티소품으로 변신한다. 도안을 설명대로 가위질하여 스트로우나 음료병, 냅킨 등에 붙이면 끝이다. 만드는 법은 간단하지만 꾸며놓으면 화려하다.
'후르츠 글래스' 장식의 경우, 유리컵이나 유리병에 간단한 종이 태그 장식만으로 손님들의 눈을 즐겁게 해줄 수 있다.
기프트 파티 가랜드'는 허전한 벽면을 꾸미는 데 안성맞춤이다. 다양한 캐릭터와 선물상자 모양의 종이 도안은 완성도도 높아, 매달아놓으면 파티 공간이 훨씬 풍성해진다.
'페이퍼 파티'의 특별함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파티에 참석할 친구들에게 전해줄 '파티타임 초대카드'는 파티 시간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초침과 분침을 카드에 붙일 수 있게 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밖에도 빨대에 벌과 꽃을 장식해 귀여움을 더해주는 '요미가든 스트로우 장식'과 간단한 종이꽃으로 냅킨을 둘러 부케 모양을 내는 '플라워 부케 냅킨링', 아이들이 좋아하는 형형색색 풍선에 장식하는 아이스크림 소품 등은 파티의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한다.
북유럽 패턴과 도넛 컵케이크 모양으로 만든 종이 왕관과 안경 역시 파티의 재미를 한층 북돋아준다.
'페이퍼 파티'는 연인뿐 아니라 아이, 친구들을 초대하여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 신나는 크리스마스와 생일 파티까지 어떤 파티와도 잘 어울린다.
12가지 소품만 있으면 다양한 파티 공간을 꾸밀 수 있다. 사랑스럽고 달콤한 파티의 세계, 이 모든 것이 이 책 한 권만 있으면 가능하다.
△지은이 서여정 △펴낸곳 미디어샘 △134쪽 △정가 15800원.
CNB=왕진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