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최성락 기자) 평창군은 지난 17일부터 3주간 '2015년 동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 모집 공고를 내고 다음 달 8일부터 12일까지 닷새 동안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번에 선발된 아르바이트는 내년 1월 5일부터 30일까지 4주간 군청, 읍·면사무소, 군립 도서관 등 군 직영 공공시설 등에서 행정 보조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참여 희망자는 모집공고일 현재 평창군에 주소가 되어 있고 국내에 소재하고 있는 전문대 이상의 대학에 재학 중(휴학생 포함)인 학생에 대해 우편 및 이메일로 신청이 가능하다.
단 주택문제(전세 임대차계약)로 학생 본인만 주소를 부득이하게 타 시·도로 전출한 경우, 부모가 평창군에 주소를 두고 있다는 관련 증빙자료(전세 계약 확정일자)를 첨부하면 신청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것으로 인정한다.
모집인원은 30명으로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국가유공자 자녀, 본인이 장애인(4급 이상)은 우선 선발하며 다음 달 22일(월) 오후 2시께 본청 소회의실에서 공개 추첨으로 선발해 다음 날 10시께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평창군 관계자는 "대학생 아르바이트 실시로 학생들이 근로의 소중함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고, 스스로 학비 조달을 통해 경제적 자립심을 고취하기를 기대한다. " 고 말했다.
군 홈페이지 및 군청 자치행정과(330-226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