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김경희 의원이 장애인정책 모니터링 결과, 우수의원으로 1위를 차지했다.
고양시의회는 김경희 의원 및 권순영 의원, 이윤승 의원 3명이 지난 13일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개최된 '2014년 고양시 장애인정책 모니터링 우수의원 시상식 및 의정아카데미'에서 '우수의원상' 1,2,3위를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일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실시한 장애인정책 의정 모니터링을 실시한 결과로 결정됐다. 일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는 고양시의회에서 장애인정책이 논의되고 시행되고 있는지를 파악하기 위해 2014년 4월 장애인 당사자로 구성된 정책모니터단을 구성했으며 2013년 7월부터 2014년 6월까지 고양시의회 장애인 정책의정모니터링을 실시했다.
김경희, 권순영, 이윤승 의원은 모니터링 결과 지역 복지수준을 향상시키고 장애인 정책을 강화한 공이 인정됐다. 3명의 의원은 장애인 정책 외에도 지역 현안문제 해결, 시민편익 증진과 제도개선, 지방자치발전에 크게 기여하는 등 적극적이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일산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중증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더불어 살아가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자립생활 이념의 확산에 노력하며 자립생활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장애인 당사자 기관이다.
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