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최원석 기자)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신용삼)는 23일 오후 2시 본부 10층 대강당에서 상수도사업본부의 주요 현안사업인 새로운 상수원확보의 차질 없는 추진과 시민들의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기 위해 ‘상수도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새로운 상수원 확보전략 소개 ▲부산의 수돗물 ‘순수365’ 설명 ▲상수도 홍보영상물 상영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각종 문의사항 및 불편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개선사항을 반영할 수 있도록 해 수돗물 신뢰제고의 기회를 마련한다. 또, 부산시 수돗물인 ‘순수365’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쉽게 알 수 있도록 경험이 풍부하고 수돗물 전문가인 관계 공무원의 설명을 통해 시민들이 수돗물을 제대로 알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상수도사업본부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상수도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지지를 마련하는 자리가 되어 수돗물에 대한 불신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욱 시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설명회는 시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http://water.busan.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