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취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호텔경영학과를 전공하려는 학생들의 효율적인 전공 강의가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인천전문학교 호텔경영학과는 학생들이 입학과 동시에 본교와 연계된 호텔 정직원으로 채용돼 근무를 하며 초대졸 졸업장까지 이수하는 학과 운영으로 많은 학생들의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특히 이론보다 실무 위주의 강의를 제공해 학생들에게 더욱 취업에 초점 맞춘 대학 과정을 이수 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인천전문학교의 한 관계자는 "대학 학력의 큰 목표는 취업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이러한 취업에 초점을 맞춘 실무교육을 통해 대학 학력을 이수하려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산업체 특별학부의 호텔관광특별학과를 통해 입학과 동시에 호텔 업계로 취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남들보다 빠르게 사회 경력을 쌓으며 대학 학력까지도 이수하는 인기 학과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 기업의 신입사원 채용 추세를 보면 학벌 위주의 인적 파악이 아닌 지원자의 해당 학과 전공에 대한 이해도와 학점이수를 기준으로 인적을 파악하는 경향이 짙어지고 있다"며 "따라서 더욱 효율적인 실무 강의를 제공하는 인천전문학교의 커리큘럼에 관심이 높아지는 이유로 꼽히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인천전문학교(http://www.iti.ac.kr)는 현재 2차 신입생 모집기간으로 입학 전 장학금 혜택이 주어지고 있으며 원서 접수 후 면접 전 개인진로컨설팅을 통한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