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14.09.22 10:47:16
무료 카톡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주식카페 JD스탁(http://cafe.naver.com/moodechu)이 많은 개미투자자들이 증권정보를 공유하는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JD스탁 관계자는 "초보부터 고수까지 누구나 한결 같은 바람은 대박종목을 잡는 것이지만 대박의 행운 역시 정확한 주식투자공부와 실전경험을 쌓은 준비된 투자자에게만 찾아오기 마련"이라며 "진정 주식으로 대박을 원한다면 종목을 잡는 것이 아닌 종목을 발굴할 수 있는 능력을 스스로 키워야 한다"고 조언했다.
또한 "이러한 능력을 키우기 위한 방법으로 많은 개미투자자들이 증권정보 공유 카페 등을 통해 지혜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JD스탁 카페에 가입하면 실시간 카톡방을 통해 장중 실시간 급등 추천주식, 개인종목 무료 상담, 포트폴리오 등 유료 컨텐츠를 2주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운영자가 카카오톡을 통해 사진, 차트, 뉴스 등을 첨부한 종목 리딩을 하므로 수시로 확인이 가능하고 현재 상황 점검과 빠른 판단에 도움을 준다.
JD스탁 운영자는 “문자로 추가매수 타이밍이나 반주매도 사인을 전송하는 서비스를 실시, 회원이 간편하게 물량 조절을 하기에 용이하므로 카톡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가 상당히 높다”며 “최근 손실 보전에 성공한 한 회원은 위험한 주식시장에서 안전하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등불과 길잡이 역할을 해줘서 감사하다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고 전했다.
카톡방을 이용해 2주동안 장중 실시간 무료로 진행되는 상담 서비스는 2주 후 본인 의사에 따라 유료로 전환 가능하다. 지금까지 무료 서비스를 체험한 이벤트 회원수 300여명 가운데 100여명이 유료 가입자인 VIP 회원으로 전환했을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밖에도 JD스탁 주식상담 카페는 저점에서도 평단을 낮추기 위해 최소 3일 매집법을 쓰고 있으며 종가 매수기법으로 매수시간 단축과 안정을 도모하고 있다. 주식 입문자도 부담 없이 접근이 가능하도록 기본적인 분석법부터 매수·매도법까지 그림과 사진 등을 통해 알기 쉽게 교육해 시장분석, 종목분석 등 실전매매에 도움을 준다.
또한 4인 이상의 주식전문가로 구성된 운영진이 저렴한 수수료로 아프리카 생방송과 녹화방송을 통해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종목과 급등주 등을 안내하고 있다.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