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공식 딜러 위본모터스 ‘WSA(WeBON Sales Academy)’ 수료생들의 활약이 돋보인다.
위본모터스(회장 기세도)는 신입 영업사원 입문 교육 과정인 WSA를 통해 지속적인 교육 과정 운영과 꾸준한 전문성 강화 노력을 통해 얼마 전 7기 수료생을 배출해 지금까지 총 120여명의 전문 인력을 양성했다고 밝혔다.
교육 후 즉시 현장에 투입된 WSA 졸업생들은 높은 판매 실적을 올리며 전문 딜러로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WSA 1기 졸업생인 위본모터스 서초전시장 박관용 대리는 월평균 판매대수를 4대 이상 기록, 위본 네트워크 판매 상위권에 오르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활약 중이다.
특히 WSA 프로그램은 수입차 영업 직무에 관심있는 이들이 전문 딜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그 동안 국내 자동차 시장은 수입차의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것에 비해 수입차 영업사원 채용에 대한 정보가 부족했던 점이 해결 과제 중 하나로 손꼽혀 왔다. 이에 위본모터스는 WSA 프로그램을 선보여 수입차 딜러 채용 정보 및 취업 기회를 제공해 왔다.
위본모터스 관계자는 “세계적인 프레스티지 자동차 브랜드 아우디의 명성에 걸맞은 역량 갖춘 전문 딜러 양성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아우디 딜러에 관심 있는 이들은 자동차 영업 경험이 없더라도 WSA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니 지원해보길 권한다”고 전했다.
한편 위본모터스의 WSA는 수입차 업계 최고의 신규 영업 인력 양성 아카데미다. 총 6주에 걸쳐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생들은 자동차 매커니즘부터 세일즈 프로세스 과정 및 가망 고객 개발 실습, 리스 및 할부 등 금융 상품 교육 등 전반적인 부분에 걸쳐 세분화된 교육을 진행한다.
현재 위본모터스는 WSA 8기 교육생을 모집 중이며 프로그램 참가 희망자는 위본모터스 공식 홈페이지(http://webonmotors.co.kr)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CNB뉴스=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