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14.09.13 18:19:48
고양시(시장 최성)는 마이스 산업 발전을 위해 시내 관광과 숙박, 식당, 쇼핑지를 알리는 홍보마케팅 사업의 일환으로 '웰컴 마이스 고양(www.micegoyang.net)' 사이트 운영을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웰컴 마이스 고양'사이트는 크게 3가지 주요 타깃층인 행사 방문자와 행사 주최자, 마이스산업 관계자를 겨냥해 제작된 것으로 행사 방문자들에게는 고양시 내 숙박업소, 관광지, 쇼핑지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특히 식당과 관광지의 쿠폰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 주최자를 위해서는 킨텍스를 비롯한 고양시의 중소규모의 전시장, 회의시설, 유니크베뉴를 소개하고 있다. 특히 소규모 회의나 모임을 할 수 있는 고양시의 숨겨진 식당을 발굴해 규모와 위치, 메뉴 등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또한 행사 주최자에게는 고양시가 제공하는 유용한 지원제도를 소개하고 있다.
특히 마이스업계 취업을 원하는 사람들과 인력을 구하는 업체들을 위한 공간인 ‘마이스 구직구인’과 고양시에서 열리는 행사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마이스 행사’, 시민들이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는 ‘마이스 잡는 고양시민'도 눈길을 끈다.
고양시 마이스산업 육성과 관계자는 "웰컴 마이스 고양 사이트 운영으로 고양시를 찾는 방문객들이 더 쉽게 관광과 숙박 정보를 이용할 수 있고 행사 주최자가 원하는 행사장을 쉽게 찾아 마이스산업이 성장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 최대의 전시컨벤션센터인 킨텍스(KINTEX)는 지난 한해 개최한 전시회, 회의, 이벤트 수가 1,000여건을 훨씬 넘어섰고 520만 명의 사람들이 킨텍스를 방문했다. 고양시는 이러한 수치가 지역경제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마이스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