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14.08.18 16:26:12
시간적 여유가 적은 직장인이나 자기계발이 필요하나 상황이 여의치 않은 이들을 위한 학점은행제가 인기다.
학점은행제를 시행하고 있는 기관인 중앙대학교 원격교육원은 원격으로 이뤄지는 강의 방식으로 직장인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PC 및 모바일(스마트폰)기기를 통한 학습 및 출석인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학점은행제란 대학교에 다니지 않고도 학교 및 학교 밖에서 이뤄지는 학습을 학점으로 인정받아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한 제도로, 직장을 다니면서 학업을 병행해야 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현재 중앙대학교 원격교육원에서는 경영학 학사학위 취득을 위한 학점은행제 패키지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한 차수에 전공 5과목과 교양 2과목을 포함해 21학점씩 총 4차수로 진행된다. 총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경영학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고등학교 졸업 또는 동등학력 이상 소지자라면 누구나 이 과정에 지원할 수 있다.
학과제 수강생은 중앙대학교 동문으로 인정되며, 중앙대학교 본교 도서관 및 각종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고 중앙대학교 병원 할인 및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중앙대학교 원격교육원 관계자는 “요즘 많은 대학교들이 사이버평생교육원이나 원격평생교육원을 운영하고 있지만, 중앙대학교 원격교육원은 교육부 장관 명의가 아닌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점이 타 대학교와 차별화 된다”며 “학사학위를 취득하고자 하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은 많은 이들에게 시∙공간의 제약없이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앙대학교 원격교육원은 현재 경영학과 학과제 수강생을 모집 중이며, 개강일자는 9월 16일이다. 수강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중앙대학교 원격교육원 경영학과 학과제 홈페이지(http://emecca.cau.ac.kr)를, 문의 및 상담은 전화(1600-1249)를 이용하면 된다.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