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14.08.13 15:25:06
인천광역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위원장 차준택) 13일 ‘타시도 의회 순회방문’의 첫 번째 일정으로 강원도의회(의장 김시성)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순회방문은 ‘2014 인천아시안게임’의 성공 개최를 위한 시의회 차원의 홍보활동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날 기획행정위원회의 강원도의회 방문은 개막을 한달여 앞둔 인천 아시아경기대회의 홍보지원 차원을 넘어‘2014 인천아시안게임’ 과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준비하는 양 의회가 상호 실질적인 협력방안을 긴밀히 모색해 나가기 위한 방안으로 추진됐다.
기획행정위원인 차준택 의원, 유일용 의원, 허준 의원, 신영은 의원, 이영훈 의원의 예방을 받은 강원도의회 의장은 “인천에서 개최되는 아시안게임이 범국가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할 큰 국제행사인 만큼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획행정위원장은 환담을 나누는 자리에서 “양 의회가 서로 힘을 모아 협력해 나간다면, 인천의 성공이 곧 평창의 성공으로 이어질 것” 이라며, 인천아시안게임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인천광역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오늘(14일), 서울특별시의회, 경기도의회 및 해당 지역권의 역(驛) 광장 등 시민들이 운집해 있는 다중집합장소를 방문하여 인천아시안게임의 성공 개최를 위한 현장 홍보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천=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