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인구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캠핑족을 위한 다양한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다큐멘터리 채널로 유명한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이 세계 최초로 한국에 캠핑용품을 출시하기로 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에서 첫 선을 보이게 된 ‘네이처하이커 시리즈’는 자연과 인간의 조화를 꾀하는 내셔널지오그래픽의 감성과 철학이 고스란히 반영된 캠핑용품이다. 자연을 벗삼아 레저문화를 즐기는 캠핑족들의 니즈와 부합하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내셔널지오그래픽의 한국 라이센스를 보유한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는 올 초 캠핑용품에 앞서 출시한 ‘내셔널지오그래픽 Day Pack 시리즈’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 지난 해 12월 진행된 캠핑용품 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 응답자의 31%가 ‘내셔널지오그래픽’을 선택, 전체 캠핑용품 브랜드 1위를 차지해 내셔널지오그래픽의 높은 브랜드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이에 더네이쳐홀딩스 측은 내셔널지오그래픽 캠핑용품 판매를 위한 대리점 모집에 나서 전국 어디서나 내셔널지오그래픽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탄탄한 브랜드 선호도를 바탕으로 국내 진출을 선언한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캠핑용품은 현재 공식 쇼핑몰(www.nglife.co.kr)과 여러 온라인 마켓, 오프라인 대형 매장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특별히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구입 시 최대 30% 할인혜택과 미니 랜턴을 증정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구매 금액에 따라 미니 랜턴, 티셔츠,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티커를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