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최원석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학장 황전원)가 주식회사 강남(대표 안영태)과 25일 강남 1층 회의실에서 일·학습병행제 위탁교육 및 재직자 교육 지원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근로자 직무능력향상 교육과 현장직무능력향상, 일·학습병행제 프로그램 개발 및 교재개발을 지원하고, 폴리텍 동부산캠퍼스 졸업생을 취업으로 연계해 양질의 인력공급과 안정적인 고용을 유지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향후 동부산캠퍼스는 산업설비과의 기술과 노하우로 용접에 대한 기술지도와 자문역을 함께 지원하는 한편, 일·학습병행제에 관련해 프로그램 및 교재개발과 직무기술교육을 지원하고, 소속된 재직자 직무능력향상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상생과 발전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주)강남은 신조선, 수리선, 프랜트로 나누어져 있으며, 신조선사업부에서는 FRP 선박으로 소해함, 기뢰탐색함, 고속경비정 및 각종 보조선과 알루미늄 고속정, STEEL 고속정 등을 건조하고 있다. 또한 수리선사업부에서는 연간 150여척의 각종 선박을 수리 및 개조할 독자적인 기술개발과 품질로써 내실 있는 경영을 하는 방위산업체다.
한편, 동부산캠퍼스는 고용률 70% 달성 로드맵에 동참하기 위해 인근지역 중소기업 재직자를 위한 직무능력 향상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전직 및 취약계층 대상으로 기능 인력을 양성하여 중소기업에 공급함으로써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