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전문학교는 입학부터 졸업까지 2년 동안 영어를 배우기 위해 학원에 가지 않아도 되는 실전 중심의 과학적 학습 시스템 및 무료 어학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화제다.
본교의 시스템은 2년간 커리큘럼의 수동적 수업방식이 아닌 원어민 교수의 회화 위주의 실전 영어회화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기초부터 중급, 고급까지 난이도를 조절해 학생들이 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과학적인 학습 체계가 도입돼 있어 별도로 영어학원을 다닐 필요가 없다.
특히 2002년부터 필리핀 유명사립대학인 SPCF대학과 자매 결연을 맺고 7년 동안 재학생들에게 매년 단기 무료 어학연수를 실시해 왔다. 2009년 부터는 완벽한 영어실력을 위해 연수기간을 4개월로 확장해 교육비와 왕복항공료 전액을 지원해 학생들에게 무료 어학연수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서울디자인전문학교 관계자는 "무료 어학연수를 통해 학생들에게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어학 능력 상승을 통한 폭넓은 진로 선택의 발판을 마련해주어 1석2조의 효과를 얻고 있는 것"이라며 "서울디자인전문학교의 어학연수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은 무료라는 점"이라고 전했다.
또한 "단기 어학연수라 하더라도 많은 경제적 부담이 될 수 있지만 서울디자인전문학교의 무료 어학연수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경제적 부담이 없으며, 최대의 고민인 ‘영어’라는 타국의 언어를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무료 어학연수 제도를 통해 취업 시장에서 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여 학교의 취업률 상승에도 기여하는 시스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디자인전문학교는 건축디자인학부, 디자인학부, 광고학부, 게임학부, 만화학부 등 5개 학부의 2015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을 통해 디자인 분야의 인재를 선발하고 있다. 학과별 지원문의 및 원서접수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www.sd.ac.kr)나 전화)02-859-3000)를 통해 할 수 있다.
CNB=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