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꿈이 삶이 되는 평생학습도시, 의정부를 실현할 것입니다"
의정부시가 1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개최한 '의정부시 맞춤형 평생교육 컨설팅 최종보고회'에서 안병용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같이 언급했다.
이날 보고회는 안병용 의정부시장,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이성 원장을 비롯해 시의 평생교육 업무 관련 간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부시 맞춤형 평생교육 컨설팅'결과 공유와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이성 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평생교육진흥원 이성 원장이 보고한 컬설팅 결과, '시민의 꿈이 삶이 되는 평생학습도시 의정부'를 비전으로 3대 추진전략, 6개 전략과제 21개 세무추진과제로 구성돼 주민행복을 위한 평생교육, 균형있는 평생교육, 공동체회복을 위한 평생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의정부시 평생교육 컨설팅'은 지난해 3월부터 추진돼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의 '시․군 맞춤형 평생교육 컨설팅'공모사업에 선정돼 무료로 진행됐다.
이번 컨설팅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등 전반에 걸친 의정부시 평생교육적 환경과 평생교육 관계자 및 지역주민의 요구를 조사․분석해 '의정부시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는 것이다.
안병용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의 파트너십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평생교육 추진동력을 강화하고 공동체회복을 위한 평생교육을 전략적으로 추진해 시민의 꿈이 삶이 되는 평생학습도시 의정부를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시는 지난 해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돼 국비 2억2천만원을 지원받아 평생학습도시 조성 사업을 추진한 결과 '2013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의정부=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