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14.07.03 16:35:32
고양시 덕양구는 민선6기를 맞아 공약사항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공약 관련 실무자와 시민참여단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2일 고양시 시정연수원에서 ‘덕양구 공약 추진 T/F팀 워크숍’을 가졌다. 최성 고양시장도 T/F팀원을 격려하기 위해 방문했다.
앞서 지난 6월 26일 덕양구에서는 안전․행복 분야를 비롯해 일자리․경제, 복지, 주민자치, 균형발전 등 총 5개 분야별로 고양시에서 추진하는 공약들을 정리하고, 구청 및 동주민센터 직원과 시민 참여단을 중심으로 공약 추진 T/F팀을 구성해 세부 운영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한 바 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이러한 논의의 연장선상에서 삼송지구 입주민 지원, 지역축제와 나눔장터 활성화 등 덕양구와 관련된 대표공약 20개를 선정해 T/F팀별로 세부 공약 실천방안과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등 열띤 토론의 장으로 이어졌다.
또한 덕양구가 직접 추진하는 지역공약 외에 안전, 일자리, 복지 등 시에서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공약들에 대해서도 구 차원의 협조와 지원대책 등을 마련함으로써 공약의 실현가능성을 한층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한편 T/F팀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방문한 최성 고양시장은 “시민참여단과 함께 시정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정책 비전을 시민과 공유하는 등 내실 있게 공약 추진 T/F팀 워크숍을 진행해 준데 대해 감사를 표한다”며 “특히 시정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신 시민참여단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고양=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