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14.06.19 14:07:46
게임/IT 분야로 특화된 한양IT전문학교가 학위과정과 현 게임업체 실무수업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교육 프로그램 '3+2 에듀시스템'을 도입, 재학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3+2 에듀시스템(3+2Edu System)은 한양IT전문학교의 정규 교육과정을 주 3회 수강하고 주 중 2일은 (주)위버인터랙티브에서의 실무수업으로 실질적인 게임제작기술을 배우는 혁신적은 교육프로그램이다.
위버인터랙티브의 대표이사는 "게임개발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교육을 진행해주는 것만큼 인재양성 및 발굴에 효과적인 것은 없다"고 전하며 ‘3+2에듀시스템’을 통해 게임제작에 필요한 인재 양성 및 전공교육에 적극적인 태도를 보였다.
한양IT전문학교 이사장 또한 ‘3+2에듀시스템’ 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게임제작, 기획 쪽의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이는 단순히 게임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직접 만들고 제작하려는 젊은이들이 늘어나면서 게임/ IT 특성교육기관을 찾는 학생이 많아졌기 때문.
한양 IT전문학교 게임학부는 총 4개의 학부로 게임기획학과, 게임그래픽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스마트폰 게임학과를 운영 중에 있다.
게임을 제작하는데 중요한 게임엔진부터 그래픽, 프로그래밍, 스마트폰 게임까지 체계적인 학습할 수 있는 한양IT 전문학교는 "3+2 교육시스템의 운영을 통해 실무능력을 함양한 게임 인재를 보다 많이 배출할 것 "이라고 밝혔다
그 밖에도 한양IT전문학교는 졸업 후 편입 및 대학원 진학을 위한 편입학원 유명강사 특강, 장학금 혜택, 자격증 특강, 해외유학프로그램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 중이며, 졸업 후 4년제 대학 편입 시 첫 등록금을 전액 부담하는 등 학생들의 꿈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한편 한양IT전문학교는 서울시 용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2015학년도 예비 신입생 모집이 진행 중이다. 지원자격 및 모집요강은 홈페이지(http://hyit.or.kr)를 참조하면 된다.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