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김포실천협의회(운영위원장 심재식)는 2014년 제2기 그린리더양성 중급 교육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린리더'는 가정이나 건물 등에서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일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법을 안내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하며, 에너지 절감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녹색생활 실천행동을 읍·면·동의 주민들에게 소개하고, 생활속 실천운동을 이끌어 가는 활동가를 말한다.
중급과정 교육은 7월 15일부터 4일간 총 5강으로 진행하며 강의는 녹색김포실천협의회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교육신청 기간은 6월 17일(화)부터 7월 7일(월)까지이며 에너지 줄이기에 관심이 있는 김포시민 중 그린리더 초급과정 이수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25명을 모집 예정이다. 그린리더 양성 중급과정은 15일 '가정 에너지 절약 어떻게 할까요' 강의를 시작으로 마을 에너지 자립마을 만들기 사례, 대기전력과 우리집 탄소발자국 측정, 가정에너지 진단 실무 현장교육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녹색김포실천협의회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gimpo21/)에서 서식을 다운 받아 메일(egimpo21@naver)신청 또는 팩스(031-997-2075) 신청하면 된다.
교육을 이수하고 '그린리더'가 되면 앞으로 지역사회에서 탄소포인트제 홍보, 에너지 절약 운동, 가정의 에너지를 진단하는 그린 홈 컨설턴트 등의 일을 수행하게 되며, 중급과정 이수 후 심화과정으로 그린리더 강사단 교육도 진행 예정이다.
김포=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