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농산영농조합법인(대표 유명진)은 최근 '의성유기농 착한마늘'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친환경 트렌드에 부합해 개발된 의성유기농 착한마늘은 농림축산식품부의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의성 흑마늘 추출액 100%(흑마늘 27% 함유)로 만들어졌다.
의성농산영농조합법인 관계자는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건강한 식품을 생산하는 본 조합법인은 의성 흑마늘의 모체가 되는 의성마늘의 재배부터 심혈을 기울였다"며 "사화산인 금성산의 화산 분진으로 이루어진 화산토를 3년 이상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아 깨끗한 땅으로 만든다. 그 후에 미생물 등 자연적인 것만을 사용해 마늘을 재배하는 것이다. 의성마늘은 즙액이 많고 독특한 향과 매운맛이 강하여 살균력이 좋기로 유명한데, 단지 마늘 품종 때문이 아니라 이와 같은 토질과 기후 등 자연 환경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한 '의성유기농 착한마늘'은 의성마늘을 일정한 온도와 습도에서 40~60일간 숙성시킨 의성 흑마늘로 숙성 과정에서 유황화합물이 증발돼 마늘 특유의 매운 맛 대신 단맛이 나고 냄새도 심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관계자는 “유기농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많은 이들이 보다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착한마늘을 출시하게 됐다”며 “경운대 지식연고산업육성사업단과 의성군이 공동으로 인증하는 품질인증마크인 홀로그램을 받을 정도로 제품력에는 자신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유기농 착한마늘은 홈페이지(www.esmn.co.kr)를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현재 홈페이지에서는 회원 가입 시 5천원 할인 쿠폰 발급 및 구매 금액 별 사은품 증정, 전 상품 3%적립, 출시기념 유기농흑마늘진액, 유기농착한마늘 3+1 혜택을 주는 고객 감사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