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석기자 | 2014.06.10 16:05:17
(CNB=최원석 기자) 부산시는 코트라(KOTRA)와 공동으로 ‘2014년 부산권 대학 외국인 투자기업 채용설명회’를 오는 11일 오후 2시 부산대학교 대학본부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비수도권소재 우수 인력들에게 지역 내 우수 외국인 투자기업을 소개해 다양한 취업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취업난을 해소하고, 비수도권 외국인 투자기업에게는 고급 인력 채용 및 기업홍보의 기회를 제공해 장기적으로 기업-구직자간 연결을 강화하고 외국인기업의 투자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채용설명회 참가기업은 부산 지역의 대표적인 외국인 투자기업인 ▲(주)보쉬렉스로스코리아 ▲한국콩스버그마리타임(주) ▲윌로펌프(주) ▲한국에머슨프로세스매니지먼트(주) ▲조광요턴(주) ▲에프알엘코리아(주) 등 6개 기업이다.
채용설명회는 오후 2시부터 참여기업별로 15분간 기업 소개를 실시하고, 참가업체 인사담당자들이 개별 상담을 약 2시간 동안 진행한다. 특히, 이번에는 코트라에서도 개별상담 창구를 마련해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외국계 기업은 주로 수시 채용을 기본으로 인력을 모집하고 있고 채용 분야 또한 다양하므로 채용 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4학년 졸업생은 취업을 목적으로, 1~3학년과 휴학생 등은 채용 정보를 미리 접해 취업 전략을 마련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채용설명회는 기업-학생 간 일자리를 연결해 주는 우수 외국인 투자기업에 대한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흔치 않은 기회인만큼 소중한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