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이 글로벌 시대를 주도할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MBA 과정을 운영, 2014학년도 후반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는 18일에는 입시설명회도 마련돼 있다.
포브스가 선정 글로벌 기업 2,000개 중 1위를 차지한 기업은 신흥 강대국 중국의 금융사인 ICBC다. 2위 역시 중국의 금융사이며, 중국 기업은 상위 100개 리스트 안에 9개나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중앙대학교 MBA 과정도 글로벌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관계자는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한 이론과 실무의 조화를 바탕으로 거시적, 통합적 사고를 갖춘 글로벌 실무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며 “중앙대의 국내 MBA 과정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도약하는 기회를 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간 전일제인 글로벌 MBA 과정은 ▲CAU-FUDAN MBA ▲CAU-FUDAN Finance MBA ▲CAU Finance MBA로 세분화 된다.
CAU-FUDAN MBA는 중앙대학교 경영전문석사학위와 중국 푸단(복단)대학의 경제학 석사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고, CAU-FUDAN Finance MBA는 중앙대학교 Finance MBA와 푸단대학교에서 경제학 석사를 동시에 취득하는 과정이다. CAU Finance MBA(금융 MBA)는 금융 시장 및 산업, 상품, 제도 등 전 영역에 걸친 이론 및 실무 교육을 통해 글로벌 금융 인력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과정이다.
야간 및 주말에 수업이 진행되어 직장인이나 사업가도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참여할 수 있는 리더 MBA 과정(직장인 MBA)의 구성은 약간 다르다. 일반 경영을 기본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재무 정보와 자산관리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경영 등 특성화 전공 영역이 운영되고 있다.
한편 중앙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MBA 2014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은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재학생에게는 장학금을 비롯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국내외 단기 연수 ‘Independent Study’와 특강 프로그램 ‘Distinguished Lecturer Series’, 경력 개발을 위한 커리어 컨설팅, 국내외 인턴십(재학기간 1년 이상), MBA 페스티벌, 원우회 등이 그것.
모집 요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mba.cau.ac.kr) 및 오는 18일 오후 7시 30분, 중앙대학교 R&D 센터(102관) 11층 유니버시티 클럽(University Club) 세미나실2에서 개최되는 입시 설명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