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는 29일 한 장의 카드로 모든 가맹점에서 전월 실적과 한도 제한 없이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는 원(One) 카드형 신용카드 ‘KB국민 가온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KB국민 훈·민·정·음 카드’에 이은 한글 시리즈 카드로 고객 가치 중심의 상품인 점이 잘 나타나도록 ‘중심’을 뜻하는 순 우리말 ‘가온’을 상품명에 적용했다. 국민카드 본사가 한글의 중심지 ‘한글가온길’에 위치하고 있는 점도 함께 고려됐다.
‘KB국민 가온카드’는 전월 실적 조건, 적립 한도 제한 없이 모든 가맹점에서 일시불 및 할부 이용 금액의 0.5%가 포인트로 기본 적립된다. 또한, 가족 단위의 카드 이용이 많은 업종과 주말·공휴일 카드 이용 시 포인트가 추가 적립된다.
음식점·커피전문점, 대중교통(버스, 지하철)·택시,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시 이용 금액의 0.3%가 포인트로 추가 적립되며, 주말과 공휴일에 일시불 및 할부 이용 시 0.3%가 포인트로 추가 적립(대중교통,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해외 이용금액은 제외)된다.
예를 들어 주말에 가족과 외식을 위해 음식점에서 이 카드를 이용할 경우 이용금액의 1.1%가 포인트로 적립되고, 주중에 커피전문점 이용 시 이용금액의 0.8%가 포인트로 적립되는 것.
적립된 포인트는 결제 대금 차감, 포인트 기부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고,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에서 1만원 단위로 현금 인출도 가능하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5000원, 국내외겸용 1만원이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카드 한 장으로 어디서든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고객들의 포인트 적립 편의성이 크게 높아 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 입장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때맞춰 풍부한 고객 사은행사
고객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고객 사은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신용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6월 말까지 대형마트·백화점 등 유통·할인 업종을 비롯해 가전, 온라인쇼핑, 교육, 여행/교통 등 주요 10대 생활편의 업종에서 KB국민카드 이용 시 2~3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국민카드 홈페이지(www.kbcard.com) 및 ARS(1599-0996)를 통해 행사 응모 후 현금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에게는 6월 말까지 현금서비스 이용수수료를 20% 할인해 준다.
체크카드 고객에게는 다음달 18일까지 국민카드 홈페이지 등을 통해 행사에 응모하고 KB국민 체크카드로 건당 5만원 이상 이용 시 ‘1% 캐시백’을 제공한다. 행사기간 중 고객별 최대 캐시백 금액은 1만원이다.
이밖에도 다양한 고객 사은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6월말까지 국민카드 및 국민은행 영업점, 국민카드 홈페이지와 콜센터를 통해 고객이 보유한 포인트리를 기부하면, 동일한 금액을 국민카드가 함께 기부금으로 조성해 사회단체에 기부할 방침이다.
국민카드 측은 “고객 가치 극대화를 위해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 된 다양한 신상품을 계속해서 출시함은 물론 어려운 상황에서도 국민카드를 믿고 격려해 준 고객에게 보답코자 고객감동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CNB=이성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