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최원석 기자) 부산 연제구는 오는 6월 4일부터 24일까지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주민참여 ‘온라인 정책토론방’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주민과 함께 소통․협력하는 연제만들기’ 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정책토론은 여성, 아동,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안전과 배려가 보장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우선적으로 추진하여야 할 사업에 대해 함께 논의한다. 또한 여성친화도시 추진사업 아이디어 제안과 공공기관·기업체·학교·주민들이 다함께 참여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홍보방법, 주민 참여율 높이는 방법 등)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구청 홈페이지 ‘여론광장’ 코너의 ‘정책토론’을 통해 참여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작성하면 되고,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의 ‘정책토론’ 코너를 통해서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구는 토론회를 통해 제시된 의견에 대해 6월말 정책토론 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연제구는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받아 2013년부터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 구성, 초등학교 주변 아동안전지도 제작, 온천천 보행로 개선 등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