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라이프는 지난 22일부터 옥션과 제휴해 보험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옥션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현대라이프 ZERO 어린이보험 405 ▲사고보험 505 ▲운전자&탑승자 교통사고보험 605 등 3종이다. 이 상품들은 매월 보험료 낼 필요 없이, 단 한번 결제로 5년간 보장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 마트에서 살 수 있었던 ‘현대라이프ZERO’를 옥션을 통해 전국 어디서든지 쉽게 구매할 수 있어 멀리 떨어져 있는 지인에게 선물하기도 편리하다.
현대라이프는 3~10만원대의 보험료로 5년간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중대한 질병과 재해골절 등 예기치 못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어 값진 선물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 4월부터 출시된 ‘운전자&탑승자 교통사고보험 605’는 차량운전 또는 탑승 시 발생할 수 있는 교통재해에 대비하는 상품으로 남자 6만원, 여자 3만원의 비용으로 20~55세의 남녀 모두에게 안전을 선물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선물하는 방법도 간편하다. 옥션에서 나이와 성별에 맞는 상품을 선택해 배송지 정보를 선물 받을 지인으로 하면 보험선불권이 배송된다.
패키지에 들어있는 보험선불권을 이용하면 ZERO 웹사이트(www.zero.co.kr)를 통해 365일 24시간 인터넷으로 쉽게 가입할 수 있고, ZERO 상담센터 1544-2900나 옥션 고객을 위한 전용 상담센터 02-2037-3946(평일 09시~18시)에서도 문의 후 가입할 수 있다.
옥션에서 보험선불권을 구매하는 고객대상으로 옥션 이머니 10% 적립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라이프 관계자는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서는 소비자가 쉽게 이해하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어야 하며, 보험을 소중한 지인이나 가족에게 선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보험업계에서 찾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방식”이라며 “앞으로도 채널에 대한 끊임없는 시도를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NB=이성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