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14.05.19 00:14:27
새정치민주연합 의정부시장 안병용 후보는 16일 의정부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주최한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에 참석해 서명하고 정책선거 실천의 각오를 다졌다.
안병용 후보는“21년간 대학에서 지방행정 강의를 통해 학생들에게 강조한 것을 실천하기 위해 이를 악물고 노력한 결과 매니페스토 우수상을 수상했다”며“이번 선거에서는 더욱 노력해 매니페스토 최우수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에는 6‧4지방선거 의정부시장 선거에 출마한 새누리당 강세창 후보와 무소속 이용 후보도 참석했다.
한편, 매니페스토는 더 이상 표를 얻기 위한 거짓말을 하지 않겠다는 선언이며, 6하 원칙에 의해 진심을 담아 쓴 거짓말하지 않겠다는 반성문과 같은 것으로 자신의 이익만을 주장하며 추호의 양보도 없었던 것의 반성과 함께 앞으로는 자신의 가치와 지향, 대안들로 상대방과 경쟁하겠다는 구체적인 계획을 공개적인 방식으로 약속한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같은 잘못을 저지른다면 어떠한 처벌도 달게 받겠다는 약속과 함께 상대방이 실천내용을 쉽게 검증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약속의 이행 과정의 정보를 밝히는 것이 메니페스토다.
-이날 서명한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실천 협약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우리는 2014년 6월 4일 실시되는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정견과 정책으로 공정하게 경쟁함으로써 깨끗한 선거로 치르고자 시민 앞에 다음과 같이 서약한다.
1.바람직한 지역발전은 정책경쟁을 통한 깨끗한 선거에서 시작된다는 점을 인식하고 공정하고 자유로운 선거분위기 속에서 정정당당하게 경쟁한다.
2.우리는 돈 선거, 비방‧흑색선전, 혈연‧학연‧지연 등 연고주의에서 벗어나 정책으로 경쟁하고 결과에 승복하는 선거문화 정착에 앞장선다.
3.우리는 정책의 비전과 목표, 우선순위, 이행기간‧절차, 소요재원과 조달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사전검증과 사후평가가 용이하도록 한다.
4.우리는 선거과정에서 정책선거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당선되면 유권자와 약속했던 공약의 실천 및 시민의 검증을 받을 것을 약속한다.
우리는 이번 선거를 통하여 지역과 국가발전을 위하여 위 서약의 이행과 실천에 신의성실을 다할 것을 서약합니다.
의정부=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