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강우권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이찬규)에서 한국국제회계학회의 학술대회 및 경영대상 시상식이 12일 열렸다.
(사)한국국제회계학회(회장 권광현 창원대 회계학과 교수)는 창원대 경상대학에서 ‘2014년 춘계학술발표대회 및 경영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한국국제회계학회와 창원대 경영경제연구소가 공동주최하는 이 행사는 김동률 학술대회준비위원장의 개회사, 권광현 학회장의 인사말, 이찬규 창원대 총장의 축사, 공로상·최고경영자상·경영혁신대상 시상식, 임시총회, 분과별 학술발표 및 토론의 순서로 진행됐다.
학술발표는 재무회계, 세무회계, 관리회계, 회계감사, 회계일반학 등에 대해 분과별로 이뤄졌고, 42편의 수준높은 논문 발표와 논문에 대한 열띤 토론을 위해 전국 대학의 회계학 전공 교수와 대학원생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또, 모범적이고 혁신적인 경영을 통해 지역은 물론 국가발전에 지대한 기여를 하고 있는 기업들을 선정, 최고경영자상 한국칼라강재(주) 권영국 대표이사·한진퓨텍(주) 김정기 대표이사, 경영혁신대상 호성(주) 김문주 대표이사·남해노블골프랜드(주) 김종재 대표이사 등에 대한 시상식도 이어졌다.
한국국제회계학회 권광현 회장은 “최근 세계가 탈국가화와 동일 경제권으로 통합되는 상황에서 국제회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 우리 한국국제회계학회는 국제회계의 새로운 연구방향을 모색하고 학문적 발전을 선도하는 시대적 사명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창원대학교 회계학과 권광현 교수는 지난 1월 한국국제회계학회 제15대 회장으로 선출됐으며, 한국국제회계학회는 1999년 창설돼 한국연구재단의 등재지인 ‘국제회계연구’를 발간하는 등 저명학회로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