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강우권 기자] 경상남도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강동률)은 10일(토) 오후 2시 김해학생체육관(연지공원 내)에서 중학교 학부모 1600명을 대상으로 2015년도 고등학교 입학정보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 대입 진학을 위한 고등학교의 선택 ▲ 2015. 고입전형방법 개선안 안내 ▲ 김해 평준화 고교 연합 홍보이다. 학부모가 지역 고등학교를 선택할 때 참고할 수 있도록, 평준화 고등학교별 특색을 나타내는 홍보 자료도 함께 배부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달라진 고입 전형방법과 올해 처음 시행되는 고입선발고사가 1시간 가량 안내되고,전형방법 개선안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를 위해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한다.
또, 중학교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대학 진학까지 고려해 진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현행 대입제도를 고려한 고등학교의 선택에 관해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설명회의 마지막 순서는 김해 지역 11개 평준화 고등학교 연합 홍보가 30분간 진행된다.
경남의 지역교육청 단위 행사로는 처음 개최되는 이번 고입관련 학부모 대상 설명회는 김해교육지원청의 김해해동이 학력향상 프로젝트의 일환이며, ‘내고장학교보내기’와 연계해 김해 지역 학군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된다.
김해해동이 학력향상 프로젝트는 이번 고등학교 입학정보설명회를 시작으로 ▲ 대입 진학전문가 양성 과정 ▲ 고교 소인수 심화과목 ▲ 학생/학부모 대입 진학지원 프로그램 등 지역의 학부모와 학생, 교사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포함해 김해교육에 대한 지역사회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추진된다.
강동률 김해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김해는 지역이 넓고 평준화 고교와 비평준화 고교가 구분되어 있어, 달라진 고입전형방법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이 매우 높다. 이번 설명회가 학부모 및 학생들의 고등학교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고입 및 대입 관련 학부모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지역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재능에 맞는 학교에 진학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