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기자 | 2014.04.23 15:44:49
파주시중앙도서관은 5월부터 도서관 이용자를 위한 '출판도서목록 서비스'를 도서관 홈페이지(http://pajulib.or.kr)에서 시행한다고 밝혔다.
‘출판도서목록 서비스’는 기존 도서검색시 서명, 저자, 출판사 등 한정된 정보만을 제공하던 것에서 도서의 소장 여부 뿐만 아니라 표지 이미지, 목차, 책 내용, 서평 등 상세 정보를 추가로 제공해 책의 내용을 상세히 알 수 있는 서비스다.
또한 원하는 자료 중 도서관에 비치되지 않은 도서는 한번 클릭만으로 구입 희망 신청이 완료되며 모든 정보는 세계화에 발맞춰 4개 국어(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동시에 서비스 한다.
이밖에도 하버드, MIT, 옥스퍼드 등 해외 유명 대학들과 미의회 도서관과 같은 권위 있는 기관들이 제공하는 해외석박사 학위 논문과 학술전자저널 등 다양한 원문 정보를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간정보와 도서관 소장자료를 검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관내 13개 공공도서관의 소장여부를 동시에 파악할 수 있으며, 국내외 논문, 전자저널, 신문, 잡지 원문까지 제공하게 되어 보다 편리한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중앙도서관 도서행정팀(031-940-5653)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주=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