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되는 경제난에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무점포 창업아이템'이 등장해 인기다.
KA홀딩스는 무점포창업 아이템인 '착한 가게'를 개발하고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 본사는 창업시 발생되는 보증금, 권리금, 중개수수료 등을 절감해 기본적인 물품 비용과 유지비만으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밝혔다.
'착한 가게'는 고품질 최저가라는 원칙으로 신뢰도 높은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본사는 '착한 가게' 가맹점주들에게 시중 백화점에서 판매되는 화장품 제품을 60~70% 저렴한 가격에, 미국직수입제품들도 백화점보다 60~70%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수입업체에서 직접 구매 유통해 중간 마진을 줄인 유통구조로 저렴한 가격에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병행수입명품, 병행수입완구, 지역특산물, 기능성제품 등 다양한 상품군도 취급한다.
또한'착한 가게'는 오프라인 영업시 행정구역상 한 동에 독점영업권을 부여하는 구조, 가맹본부에서 직접 고객을 찾아 가맹사업자에게 연결해주는 광고?홍보 서비스 제공, 판매 장려금 제도와 생활자금 및 장학금 제도 등 제도도 마련해 놓고 있다.
KA홀딩스 관계자는 "무점포 창업은 보증금, 월세 등을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좋은 아이템 목록과 무점포 사업에 대한 분석과 사전 준비, 철저한 마케팅 계획을 필요로 한다"고 말했다.
한편 무점포 창업 ‘착한 가게’는 올 4~6월 안에 개설하는 가맹점에 대해 가맹비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rc114.kr)나 전화(02-365-2299)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김진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