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강보라 기자] 경남교육청은 도내 전 초등학교 행정실장·교육지원청 재정팀장을 대상으로 법규·실무중심 교육을 실시한다.
경남교육청은 22~23일 양일간 도내 초등학교 행정실장, 교육지원청 재정팀장 등 508명을 대상으로 회계·계약실무에 관련된 법규와 실무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 2월 7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관련 예규 등이 개정·시행됨에 따라 단위학교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 등이 포함돼 있다.
이번 교육은 학교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교육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재무회계실무 관련 법규 해설 ▲공유재산관리 실무 ▲지방계약법령 개정 안내 및 계약 실무 ▲설계용역원가계산 실무 ▲지출 및 보수 실무 등 회계 전반에 관련된 법규 및 실무를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연수는 지난해 공립고등학교 행정6급을 대상으로 실시한데 이어 올해는 전 초등학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한다.
표명길 경남교육청 재정정보과장은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현장의 회계담당 공무원 전문성 신장과 계약 등 회계 관련 민원의 최소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꾸준하게 학교 현장의 계약 등 회계업무 추진을 적극 지원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어 “법은 살아 움직이는 것과 같아서 수시로 변하고 진화하는만큼 행정실장은 그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줄 알아야 한다”면서 “특히 회계·계약과 관련해 원칙에 맞고 교육수요자가 교육과정을 원활히 수행하는데 도움이 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