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 카자흐스탄 학생 유치 캠퍼스투어 개최

알마티 한국교육원장, 관계자, 학생 등 총 27명 참가

손혜영 기자 2025.08.21 15:09:27

20일 국립부경대학교를 방문한 카자흐스탄 알마티 한국교육원 학생들이 대학본부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국립부경대 제공)

국립부경대학교 국제교류본부와 RISE사업단은 지난 20일 오후 카자흐스탄 알마티 한국교육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캠퍼스 투어 행사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행사는 카자흐스탄 알마티 한국교육원에서 수학 중인 우수 학생들이 부산에서 유학할 수 있도록 지역 대학 학교 설명회 및 캠퍼스 투어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1월에 이은 두 번째 행사다.

국립부경대는 알마티 한국교육원의 원장과 관계자, 학생 22명 등 총 27명이 참가한 가운데 학교 설명회를 진행하고, 백경광장, 수상레저관, 청운관 등 학내 주요시설을 소개했다.

특히 이미 국립부경대에 유학 중인 카자흐스탄 학생이 직접 나서 생생한 유학 경험을 들려주는 유학수기를 발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재 국립부경대에는 카자흐스탄 유학생 22명을 비롯해 올해 4월 기준 학·석·박사과정, 석박사통합과정, 교환학생, 연수과정, 복수학위 등에 63개국 1648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재학 중이다.

국립부경대는 앞으로도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등 중앙아시아 지역 우수 유학생을 유치하기 위해 보다 적극적인 유치·홍보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