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진로개발센터, ‘커리어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개최

대상 조경서(교육학과 4), 최우수 김한재(컴퓨터공학과 4)·서혜령(미래에너지공학전공 3)

손혜영 기자 2025.08.21 15:04:43

13일 '커리어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동아대 제공)

동아대학교 학생·취업지원처 진로개발센터는 지난 13일 ‘2025학년도 커리어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해마다 열리는 커리어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학과(전공)별 진로로드맵 ‘EDUMAP’을 기반으로 진로 분석, 진로 탐색과 목표설정 등을 참고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짜임새 있게 진로 포트폴리오를 설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최근 열린 행사에는 진로개발센터 방희원 교수, 교육학과 주희진 교수, 부산 다대중 변경미 진로상담 부장교사 및 학생들이 참석했다.

이날 총 44명의 지원자 중 우수 학생 10명을 선정해 발표회를 진행했으며, 현장 발표 심사를 통해 대상은 조경서(교육학과 4) 학생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김한재(컴퓨터공학과 4)·서혜령(미래에너지공학전공 3) 학생이, 우수상은 정다혜(도시계획공학과 4)·안서정(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3)·김효민(태권도학과 4) 학생이 각각 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조경서 학생은 “진로 포트폴리오 제작에 있어 여러 학교 프로그램과 학과 수업 등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커리어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통해 진로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학우들과 나눌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방희원 교수는 “오늘의 자리는 단순히 잘 만든 포트폴리오를 뽐내는 경진대회가 아니라 각자가 걸어온 진로 여정을 돌아보고 그 성장을 축하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여러분이 보여준 노력과 성과는 앞으로의 진로 설계에 큰 자산이 될 것”이라며 “진로개발센터는 앞으로 더 많은 프로그램을 마련해 학생 여러분이 스스로 미래를 개척할 수 있도록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