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 조원동물병원과 '취업보장형' MOU 체결

대학에서 받은 교육을 현장에서도 접목할 수 있는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키로...

이병곤 기자 2024.11.27 18:28:12

(사진=경복대학교)

경복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는 조원동물병원(경기 수원시)과 산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복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 정연수 교수와 조원동물병원 김수 대표원장이 참석하였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동물병원 현장실습, 인턴쉽 및 졸업 후 취업 연계 등 학생들의 전문성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대학에서 받은 교육을 현장에서도 접목할 수 있는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키로 하였다.

 

조원동물병원은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된 수원시 장안구 지역 대표 동물병원이다. 질환별로 양질의 특화 진료가 가능하여 많은 반려인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특히, 내과심화진료 및 수술을 전문으로 하는 동물병원으로 이번 경복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전문가 양성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정연수 경복대 반려동물보건과 교수는 “이번 우수 산업체와의 협력은 학과 발전의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현장에서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행복한 삶을 돕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조원동물병원과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개발해 모범사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 대표원장은 "국내 반려동물 문화 수준 상승에 따라 사람과 유사한 수준의 의료/케어 서비스 이용이 증가하고 있어 동물진료를 보조할 수 있는 전문인력이 필요한 실정"이라며 "교육프로그램 개발, 현장실습과 취업연계 등의 산학협력을 통해 경복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에서 우수한 동물보건사가 배출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