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는 감염병에 취약한 어린이들의 감염병 예방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음 달 20일까지 지역 내 어린이집, 유치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감염예방 연수교실 참여 기관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오는 3월부터 3개월간 연수구보건소 역학조사관이 대상 기관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진행한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시청각 자료와 교구를 활용해 흥미를 높이고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한다.
주요 내용은 어린이에게 자주 발생하는 감염병 종류, 손 씻기기침 예절모기에 물리지 않기 등 개인위생 수칙, 올바른 손 씻기 6단계 시연, 손 씻기 교육 기구 체험 등이다.
특히, 지난해 참여 기관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 결과 만족 이상 응답이 100%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참여 기관들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유익한 교육이었으며 손 씻기 실습과 체험 위주로 구성되어 즐겁게 참여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참여 신청은 다음 달 20일까지 보건소 감염병관리과로 문의한 뒤 참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상세 일정은 접수 완료 후 유선을 통해 최종 협의할 예정이다.
연수구보건소 관계자는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들이 어릴 때부터 올바른 감염병 예방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감염병 예방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지속 확대해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