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CNB뉴스 위클리픽-게임] 크래프톤,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19개로 확대 外

  •  

cnbnews 김민영기자 |  2026.01.23 14:42:38


크래프톤,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19개로 확대


 

(왼쪽부터) 김성훈 나인비스튜디오 대표, 노정환 옴니크래프트 랩스 대표, 배형욱 룬샷게임즈 대표, 이창명 올리브트리 게임즈 대표.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이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를 총 19개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지난해 중장기 전략으로 ‘Big 프랜차이즈 IP 확보’를 발표하고, 신작 개발과 인재 확보를 중심으로 자체 제작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왔다. 지난 1년간 주요 제작 리더십 15명을 영입하며 신규 스튜디오 설립을 진행했다.

지난해 설립됐거나 올해 신설 예정인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로는 나인비스튜디오(9B STUDIO), 옴니크래프트 랩스(OmniCraft Labs), 룬샷게임즈(Loonshot Games), 올리브트리 게임즈(Olivetree Games) 등이 있다. 각 스튜디오 대표로는 김성훈 대표(나인비스튜디오), 노정환 대표(옴니크래프트 랩스), 배형욱 대표(룬샷게임즈), 이창명 대표(올리브트리 게임즈)가 선임됐다.
 


컴투스, 2026년 ‘도원암귀 크림슨 인페르노’·‘프로젝트 ES’ 등 출격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대형 신작 ‘도원암귀 크림슨 인페르노’와 ‘프로젝트 ES’(가칭) 등 2026년 새 도약을 이끌 여러 신규 라인업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고 밝혔다.

게임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2026년 성장 모멘텀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컴투스가 올해 출시를 앞둔 ‘도원암귀 크림슨 인페르노’는 최근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인기 TV 애니메이션 ‘도원암귀(Tougen Anki)’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턴제 RPG다. TV 애니메이션은 지난해 7월 방영 이후 넷플릭스 글로벌 비영어권 TV 시리즈 부문 5위를 기록했으며, 동명 만화는 발행부수 500만 부를 돌파하는 등 강력한 팬덤을 확보하고 있다.
 


펄어비스, ‘붉은사막’ 골드행 발표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가 신작 ‘붉은사막’의 골드행(GONE GOLD)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골드행은 출시 버전이 담긴 게임 패키지 마스터를 제작하는 작업으로 최종 출시 단계에 돌입했음을 의미한다.

펄어비스 측은 붉은사막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붉은사막과 함께 해주신 전 세계 팬 여러분 덕분에 출시를 향한 마지막 발걸음을 내딛게 되었다”며 “3월 20일, 파이웰 대륙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겠다”고 감사의 소감을 전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 리마스터, ‘원하던 대로, 새로 고침 F5’ 업데이트 진행


 

사진=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PC 온라인 MMORPG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가 신규 업데이트인 ‘원하던 대로, 새로 고침 F5’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원하던 대로, 새로 고침 F5’는 이용자의 목소리를 반영해 리니지의 성장 방식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다. F5(새로고침)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게임 플레이 경험을 다양한 보상과 함께 새롭게 고친다는 의미를 담았다.

리니지 이용자는 21일부터 업데이트 기념 특전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특전 쿠폰을 사용하면 ‘HP +270’, ‘EXP +100%’, ‘이동 속도 증가 2%’ 등의 효과를 지닌 ‘새로 고침의 첫 번째 성물’ 제작이 가능하다. 2월 4일부터는 ‘AC -2’, ‘내성 +2’, ‘대미지 감소 2%’ 효과가 있는 ‘새로 고침의 두 번째 성물’도 제작할 수 있다.
 


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2.5주년 기념 업데이트 및 특별 이벤트 실시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모바일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의 출시 2.5주년을 맞아 신규 SSR+ 동료 ‘[운명을 읽는 마녀] 소오’를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오’는 원작에서 미래를 예지하는 능력을 지닌 붉은 마녀의 일족으로, 떡을 좋아해 사람을 떡에 비유하는 독특한 성격의 캐릭터다.

게임 내에서 ‘[운명을 읽는 마녀] 소오’는 SSR+ 등급의 서포터로, 송편과 청옥어를 활용해 아군의 공격력을 대폭 강화한다. 특히 청 속성 아군 편성이 많을수록 스킬 효과가 최대 2배까지 증가해 전략적인 조합 운용이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 MMORPG ‘아키에이지 워’ 신규 던전 ‘금기의 미궁’ 업데이트


 

사진=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신규 던전과 장비, 콘텐츠 개선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인 신규 던전 ‘금기의 미궁’은 게임 최초로 익명성이 적용된 던전으로, 자신의 길드원을 제외한 모든 참가자가 익명으로 표시되는 것이 특징이다. 던전은 하루 최대 6회 매칭 중 2회가 확정적으로 진행되며, 매칭 시마다 90분 동안 유지된다. 이용자는 미궁의 주인 ‘금빛 시련 루트라’를 처치해 영웅·전설 등급 방어구, 신규 패시브 기술책 등을 주요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타이베이 게임쇼 2026’서 K-인디게임 알린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오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잔란관(南港展覽館)에서 열리는 ‘타이베이 게임쇼(Taipei Game Show) 2026’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타이베이 게임쇼는 지난 2003년부터 매년 개최돼 온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 종합 게임 행사로, 매년 35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대형 게임 페스티벌이다. B2C와 B2B를 아우르는 구성으로, 글로벌 개발사와 이용자가 한자리에 모이는 교류의 장으로 자리잡고 있다.

(CNB뉴스=김민영 기자)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