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호기자 |
2025.12.19 16:07:07
포천시는 지난 18일, ‘포천 3대 축제’ 온라인 캠페인이 ‘웹어워드 코리아 2025’ 공공프로모션 분야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웹 평가 시상식으로, 콘텐츠 완성도와 디자인, 사용자 환경, 사용자 경험 등을 종합해 우수 웹사이트와 온라인 캠페인을 선정한다.
수상 캠페인은 한탄강 세계드론제전, 한탄강 가든페스타, 산정호수 100주년 억새꽃축제 등 포천을 대표하는 3대 축제를 한데 묶어 소개했다. 퍼즐 맞추기와 축제 방문 인증, 지역축제 선호도 조사, 캐릭터 퀴즈 등 참여형 콘텐츠를 전면에 내세워 이용자의 자발적 참여를 끌어낸 것이 특징이다.
포천시에 따르면, 캠페인 운영 결과 방문자 수는 56만명, 참여자 수는 15만명을 기록했다. 축제 정보를 단순 안내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해 시민과의 소통 접점을 넓혔다는 설명이다.
심사위원단은 축제별 주제에 맞춘 디자인과 콘텐츠 구성이 돋보였고, 캠페인 마지막 단계에서 포천의 축제를 자연스럽게 소개하며 참여를 확장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포천의 다양한 축제를 효과적으로 알리려는 기획 의도가 분명하게 드러났다는 평가도 덧붙였다.
포천시 관계자는 “시민 호응에 더해 전문가 평가에서도 성과를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지역 축제를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