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CNB뉴스 위클리픽-증권] KB증권, 줄리안 퀸타르트와 기후 워크숍 外

  •  

cnbnews 손정호기자 |  2025.11.21 11:36:56


KB증권, 줄리안 퀸타르트와 기후 프레스크’ 워크숍


 

사진=KB증권

KB증권이 방송인 줄리안 퀸타르트와 함께 임직원과 가족 등 60여명이 참여한 ‘기후 프레스크(Climate Fresk)’ 워크숍을 개최했다.

‘기후 프레스크’는 프랑스에서 시작된 글로벌 기후 교육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카드 게임 형태의 활동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 해수면 상승, 생태계 변화 등 다양한 요소의 인과관계를 직접 연결하며 기후위기의 복합적 구조를 이해했다. 친환경 활동에 앞장서 온 방송인 줄리안 퀸타르트가 메인 퍼실리테이터로 참여했다
 


메리츠증권, 경제 전망 및 M&A 전략 세미나 개최


 

사진=메리츠증권

메리츠증권 PIB센터가 메리츠 리서치센터, 삼일회계법인과 함께 ‘2026년 경제 전망 및 M&A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서울 강남에 있는 조선팰리스 호텔에서 1부, 2부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승훈 메리츠증권 리서치센터 연구위원이 ‘2026년 경제 전망’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정진송 삼일회계법인 Deal 부문 파트너가 국내외 M&A 트렌드, 지속 가능한 기업가치 제고 방안 등을 논의했다.
 


한국투자증권, IMA 사업자 지정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이 국내 최초 종합투자계좌(IMA) 사업자로서 오는 12월 첫 상품 출시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국내 최초의 단기금융업(발행어음) 사업자에 이어 종합투자계좌 1호 사업자 타이틀까지 획득하게 됐다. IMA는 원금 지급이 보장되는 동시에 실적 배당을 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이다. 1년 이상 중장기 투자를 통해 시장 수익률을 초과하는 수익을 추구한다.

 


미래에셋증권, IMA 사업자 공동 1호 인가


 

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이 종합투자계좌(IMA) 사업자 공동 1호 인가를 취득했다.

미래에셋증권은 IMA를 통해 상품 구조를 세분화하며 강점을 보유한 자산관리(WM) 부문과의 시너지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실적 배당형 IMA 1호 상품을 시작으로 배당형, 프로젝트형(혁신성장 기업 편입) 상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신한투자증권, 주식 모으기 서비스 개편


 

사진=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이 주식 모으기 ‘정기투자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했다.

‘종목 찾기’와 ‘모으기 챌린지’가 신설됐다. ‘종목 찾기’에서는 국내외 정기 투자 인기 종목과 시가총액, 거래량 등 종목 순위를 통해 보다 쉽게 종목을 선택할 수 있다. ‘모으기 챌린지’는 정기투자 이용 목적을 분석해 초보, 절세, 우리 아이 투자자 3개의 고객군으로 분류하고 적합한 투자 방법을 안내한다.
 


NH투자증권, 유엔글로벌콤팩트 리드그룹 선정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의 리드그룹에 2년 연속 선정됐다.

NH투자증권은 올해 UNGC의 핵심 가치 원칙을 경영 전반에 내재화하고 기후변화 대응 및 사회적 책임 이행 노력을 통해 ESG 선도 기업으로 꼽혔다. UNGC 한국협회는 Korea Leaders Summit을 개최하고 NH투자증권 등 총 10개 기업을 리드 기업으로 선정했다.
 


삼성증권, 금융 소비자 만족도 4대 평가 석권


 

사진=삼성증권

삼성증권이 국내 3개 고객 만족 지수(NCSI, KS-SQI, KCSI)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트리플 크라운 기록을 세웠다.

삼성증권은 한국능률협회의 금융소비자보호지수(KCPI)에서도 5년 연속 우수 기업에 선정됐다. 만족도 조사 평가 이래로 국가고객만족도(NCSI) 23회,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21회,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20회 1위를 달성했다.
 


한화투자증권, 한국ESG기준원 A등급 획득


 

사진=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이 한국ESG기준원이 주관하는 ESG 평가에서 3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한화투자증권은 올해 평가에서 환경 A등급, 사회 A+등급, 지배구조 B+등급을 받아 3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올해 첫 인권 영향 평가를 실시해 인권 관련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파악하고, 인권 경영을 위한 중장기 로드맵을 마련해 평가를 받았다.
 


iM증권, IT 인프라 고도화 사업자로 코스콤 선정


 

사진=iM증권

iM증권이 IT 인프라 고도화 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자로 코스콤을 선정했다.

iM증권은 인프라 분산 환경이 가능한 아키텍처 도입, 데이터·보안 체계 고도화로 24시간 글로벌 거래 환경과 디지털 플랫폼 연계 등 핵심 영역에 대응할 수 있도록 IT 인프라를 전면 재정비해 나갈 계획이다.

(CNB뉴스=손정호 기자)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