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BISTEP)이 지난 4일 메종글래드 제주 제이드홀에서 열린 ‘2025 기술경영경제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기술경영 선도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기술경영 선도상’은 지속가능한 혁신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기관의 공로를 인정하고자 마련된 상이다. BISTEP은 과학기술 기반의 가치창출과 기술경영의 선도적 실천을 통해 지속가능한 혁신생태계 조성에 크게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기술경영 선도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얻었다.
이번 학술대회는 ‘딥테크 기반 기술사업화 혁신생태계의 진화’를 주제로 인공지능, 바이오기술, 첨단소재, 차세대 에너지, 우주항공기술 등 다양한 분야의 딥테크 기술이 혁신생태계 안에서 성장하며 경제·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BISTEP은 ‘지방시대, 지역과학기술 혁신의 구조적 전환 : 부산의 전략과 과제’를 주제로 한 특별세션을 진행해 부산연구개발지원단 육성지원사업의 주요 연구결과를 공유하고 부산의 과학기술 혁신을 위한 정책과제를 논의함으로써 지역 주도적 혁신을 위한 방향을 모색했다.
김영부 원장은 “부산시 R&D기반 지역 과학기술정책 전담기관으로서 딥테크 기반 신산업 육성과 지속가능한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술경영 역량을 더욱 강화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산업 발전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 연구와 기획 기능을 적극 수행하여 지역 혁신생태계 확대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