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신규성 기자) 포항교육지원청은 지난 5일 달전초등학교 강당에서 관내 초등학교 100명, 지도교사 20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5 포항교육지원청 사제동행 질문 대회’를 개최하였다.
사제동행 질문 대회는 학생 4명과 지도교사 1명 팀이 되어 지구촌문제 상황에 대한 탐구주제를 선정해 직접 질문을 만들고 지도교사와 함께 체계적인 탐구과정을 통해 탐구 계획을 설계하는 사제동행 활동으로 진행하는 대회이다.
이 날 대회에서 학생들은 학교 질문 수업 등에서 배운 스스로 질문을 생성하고 생성형 AI를 활용해 질문을 정교화하는 과정을 통하여 사제간의 끈끈한 정을 느낄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사제동행 활동시간에는 사제간에 열띤 토론이 벌어졌으며 특히 대회 종료 후에도 팀별로 대회장에 머무르며 사진 촬영 등으로 대회의 여운을 즐기는 등의 장면이 연출되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같은 주제를 가지고 평소 수업 시간에 하던 활동을 다른 학교 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새로운 경험이었고, 선생님이 문제 해결을 위해 도와주시고 질문에 대해 피드백을 해 주셔서 축제같은 분위기 속에서 즐겁게 대회를 치를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포항교육지원청 최한용 교육장은 “학생 질문 능력 및 생성형 AI, 에듀테크 등 디지털 기반 학습 환경에 대응하는 디지털 질문 능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