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혹서기 앞두고 취약계층에 성금 1억원 전달
동서식품이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이웃돕기 성금 1억원을 네이버 해피빈에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혹서기를 앞두고 폭우와 무더위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이웃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기탁한 성금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여러 수혜처에 전달되며, 냉방기구, 여름철 의류, 영양식 구입 등 혹서기 대비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농심, 日 하라주쿠에 ‘신라면 분식’ 2호점 오픈
농심이 일본 하라주쿠에 아시아 첫 매장이자 글로벌 2호점인 ‘신라면 분식’을 오픈했다.
‘신라면 분식’은 농심이 세계 주요 관광지에서 신라면의 매운맛과 농심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운영 중인 글로벌 농심 라면 체험공간이다.
농심은 일본 신라면 분식에 라면 즉석조리기로 농심 제품을 맛볼 수 있는 ‘체험형 라면 바’를 마련했다. 또한 소품을 활용한 포토존과 한국 맛집 분위기의 메시지 보드를 운영하는 등 농심 브랜드와 함께 한국 문화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롯데GRS, 아시아 최대 식품 박람회 ‘타이펙스’ 참가
롯데GRS가 태국에서 개최한 식품 박람회 ‘타이펙스(THAIFEX)’에 2년 연속 참가했다.
‘타이펙스’는 세계 최대 식품 박람회인 독일 퀼른식품박람회(ANUGA)를 주최하는 글로벌 전시 기획사 퀼른메쎄와 태국 정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식품 박람회다.
이번 박람회에서 롯데GRS는 ‘리아 불고기’, ‘전주비빔라이스버거’, ‘강정치킨’을 소개하고 시식회를 운영했다. 부스에는 100여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상담 운영과 함께 약 1만 2000명이 방문했으며, 이는 작년 대비 방문객이 20%가량 증가한 수치다.
bhc, 공공 배달앱 ‘땡겨요’와 할인 프로모션 진행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6월 한 달간 공공 배달앱 ‘땡겨요’와 함께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본격적인 스포츠 시즌을 맞아 응원과 함께 치킨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됐다.
bhc는 ‘땡겨요’ 앱을 통해 4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신규 가입자 또는 첫 주문 고객에게는 두 번째 주문까지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을 한 번 더 지급한다. 이에 따라 총 2회에 걸쳐 최대 9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충주2공장, ‘폐기물 매립 제로’ 인증 획득
롯데칠성음료의 충주2공장이 글로벌 안전규격 인증기관 UL 솔루션즈로부터 폐기물 매립 제로(ZWTL)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UL 솔루션즈는 지난 1894년 미국에서 설립된 이래 110여 개국의 다양한 산업 안전 및 지속가능성 분야를 시험하고, 검사 및 인증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충주2공장은 롯데칠성음료의 칠성사이다와 크러시를 생산하는 사업장으로, UL 솔루션즈의 기준(UL 2799규격)에 따라 폐기물 처리에 대한 정량적 분석을 실시한 결과, 재활용률 99%를 기록해 폐기물 매립 제로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
오뚜기, 현충원서 정화 임직원 봉사활동 진행
오뚜기가 지난 11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묘역 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현충원 정화 봉사활동에는 오뚜기 임직원으로 구성된 오뚜기 봉사단 20명이 참여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봉사단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현충탑 참배에 이어 장병묘역에서 비석 닦기 및 잡초 제거, 쓰레기 수거 등 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오뚜기 봉사단원들은 호국전시관과 유품전시관 견학을 통해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 선열들의 고귀한 정신을 되새기는 추모의 시간을 가졌다.
(CNB뉴스=이주형 기자)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