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차이나핏’ 조회수 20만회 기록
미래에셋증권이 중국의 기술 혁신을 체험하고 소개한 영상 콘텐츠 ‘차이나핏’ 누적 조회수 20만회를 기록했다.
이 콘텐츠는 미래에셋증권의 우수 PB로 선정된 장의성 더 세이지 패밀리오피스 지점장, 최홍석 도곡 WM2팀장, 이찬구 더 세이지 패밀리오피스2팀 수석매니저 등이 중국 항저우와 심천의 주요 테크기업과 산업 현장을 탐방한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삼성증권, 법인·임직원 자산관리 서비스 론칭
삼성증권이 법인과 임직원을 위한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 브랜드인 ‘삼성증권 AT WORK’를 론칭했다.
‘삼성증권 AT WORK’ 서비스는 법인 임직원 주식 보상 프로그램 관리부터 종합 자산관리 컨설팅까지 아우르는 법인 대상 종합 금융 서비스다. 스톡그랜트, RSU(제한조건부 주식), ESPP(임직원 주식매입 프로그램) 등 다양한 주식보상제도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전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투자증권, 골드만삭스 ‘독점 리서치’ 조회수 14만
한국투자증권이 골드만삭스와 제휴해 선보인 ‘독점 미국 현지 리서치’의 누적 조회수가 14만 회를 돌파했다.
‘독점 미국 현지 리서치’는 한국투자증권이 글로벌 리서치 차별화를 위해 세계 최대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와 손잡고 출시한 서비스다.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보고서는 지난달 15일 발간된 ‘반짝 회복 뒤 다가올 긴 그림자’로 약 2만 8000회를 기록했다.
KB증권 연금자산관리센터, 오픈 100일 맞아
KB증권 연금자산관리센터가 오픈 100일을 맞았다.
KB증권은 연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하고 초고령 사회가 현실화됨에 따라 지난 3월 4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있는 Prime센터에 연금자산관리센터를 오픈했다.
KB증권 연금자산관리센터는 지난 100일 동안 약 2만 7000콜의 비대면 상담을 진행했다. 퇴직연금 계좌 개설 및 입금 등에 대한 상담이 약 50%를 차지했다. 연금상품 운용(25%), 연금 이전 제도(15%), 연금 수령 및 세액공제(10%) 등 연금자산을 적극 운용하려는 상담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투자증권, ‘2025 GTOUR 파워매치’ 개최
신한투자증권이 ‘2025 신한투자증권 GTOUR 파워매치’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신한투자증권이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고, 골프존이 주최하는 GTOUR 이벤트 매치다. 총 3회의 예선을 거쳐 준결승과 결승전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골프 국가대표 출신 골프 엔터테이너 공태현, KPGA 통산 2승의 장타자 김찬우, KPGA 코리안 투어에서 427야드라는 비거리를 기록한 최영준 선수가 출전한다.
하나증권, ‘두부분식’ 랭킹 이벤트
하나증권이 투자 커뮤니티 ‘두부분식’의 가입자 5만명 돌파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두부분식’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용하며 획득한 포인트로 매주 랭킹전을 해 상위 20명에게 네이버페이 쿠폰을 증정한다. 올해 1월 출시한 ‘두부분식’은 하나증권이 개설한 개방형 커뮤니티로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등 자체 시스템이 아닌 독립된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메리츠증권, MTS 전용 ‘SUPER ELS’ 8종
메리츠증권이 MTS(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전용 주가연계증권(ELS) 상품 8종을 추가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지수형 4종, 종목형 4종으로 구성됐다. 지수형은 S&P500, 유로스톡스50, 코스피200, 니케이225 총 4개의 글로벌 주요 지수들을 기초자산으로 사용했다. 원금 손실 조건인 낙인(Knock-in) 베리어는 40~45%이며 연 수익률은 6.5~9.3% 수준이다.
종목형은 미국 주식 투자자들에게 인기 있는 우량주 엔비디아, 테슬라, 팔란티어, 알파벳 총 4개의 종목을 기초자산으로 채택했다. 낙인(Knock-in) 베리어는 30~35%로 보수적으로 설정했다.
iM증권, ‘시스템트레이딩 입문 클래스’ 유튜브 강좌
iM증권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스템트레이딩 입문자를 위한 예스트레이더 자동매매 입문강좌를 공개했다.
이번 강좌는 총 8개의 강의로 구성됐다. 시스템트레이딩에 관심 있는 투자자들이 더욱 쉽게 이해하고 실전에 적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시스템트레이딩은 미리 일정한 규칙을 정한 후 무조건 따르는 기계적인 매매 기법이다.
키움증권, 국내선물옵션 실전투자대회 개최
키움증권이 국내선물옵션 실전투자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국내선물옵션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총 상금 4000만원 규모로 선물과 옵션 리그로 나누어 수익률과 수익금 부문에서 매주 시상이 이뤄진다. 부문별 1~3위 참가자를 대상으로 총 8주간 96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CNB뉴스=손정호 기자)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